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지나면 어떻게 될까?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지난다면 어떻게 될까?

어서오세요. 자동차 운전면허의 경우엔 정기적으로 갱신 또는 적성검사를 해보셔야하죠. 1종일반적으로의 경우엔 적성검사를 다시 해지고, 2종의 경우엔 갱신을 해야하죠. 깜빡 잊고 하지 못할 일이 있는 경우도 있곘죠.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이번엔 그러하기 때문에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지난다면 어떠한 처벌이 따르는지에 대하여 안내해보고, 컴퓨터로 점검을 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함께 해보고자 할겁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운전면허증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적성점검을 하여야하고 있는 스케줄에 대하여 명시가 되어져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명시가 되어있는 기간에는 점검을 해보셔야하게 되는데요. 이 기간에 점검을 하지 않고 방치를 해주시게 되면 무시무시한 결과가 초래되어지시는데요.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가장 먼저 검사기간이 경과되어지게 되어지면 가장 먼저 과태료 3만원이 나오도록 되어지거든요.

이후 매일매일 점검을 하지 않게 되어지면 1년이 넘어가는 시점에 바로 자동차 운전 면허가 취소가 되어지실겁니다. 그러하니 1년은 넘기지 않아야겠죠.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지금 자동차 운전면허의 갱신시점은 10년에 한번씩인데요. 1종일반적으로의 경우엔 원래 7년에 한번이었지만 2011년 12월 9일 이후부터는 10년에 한번 갱신으로 바뀌었어요. 2종 운전면허 물론 동일 하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운전면허 갱신을 위한 준비물인데요.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이 필요한데요. 급하신 분들은 면허시험장에 사진을 찍어주게 되는 곳이 있더군요. 여기 부분을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수수료는 12500원인데 신체검사 수수료는 별도인데요.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또한 너무 바빠서 갈시간이 도저히 없으신 분들은 인턴세으로도 하실수가 있답니다 e-운전면허라고 하는 홈페이지입니다. 요기를 눌러 주신 후 보라색 메뉴에서 <1종평균적으로 적성검사 또는 2종 면허증 갱신>을 이용하시면 돼요. 이번에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지난다면 주어지는 처벌과 과태료에 대해 살펴보았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