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조건대상자

이번엔 정부에서 지원하고있는 사업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서민의 과다한 채무로 인해 발생하시는 신용문제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채무를 감면해주고 최장 10년간 상환할수가 있게 도와주게되는 기금이니다.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국민행복기금은 2013년 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채무조정 대상자가 별도로 정해져 있으니 본인이 조건에 부합이 된다고 한다면 무조건 접수를 하여야할만한 제도라 하실수가 있답니다. 이번에는 국민행복기금에 대하여 알아볼겁니다. 준비해드린 자료들은 국민행복기금 정식 정식 홈페이지에서 발췌해온 내용입니다. 채무자의 상황능력을 고려하여 30~50% 채무 감면을 해주기도 합니다. 특수한 채무자의 경우엔 최고 60%~70%까지 감면을 해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먼저 지원 대상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겁니다. ‘국민행복기금이 협약가입 금융기관으로부터 매입한 연체채권의 채무자’ 라고 명시가 되어있네요. 조금이나마 더 상세히는 1억 이하의 신용대출을 6개월 이상 갚지 못하는 연체자라고 나오고있네요.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접수를 해보시려면 상단에 신청 구비서류를 가지고 한국자산관리공사나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보시면 되어질것같네요. 가장먼저은 우선 방문하여 상담을 신청하고있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더욱 정확한 내용을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보시면 정식홈페이지로 이동을하시게 돼요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