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생각이나 노래듣기

부활 생각이나 노래듣기

반가워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방문자님 분들에게 이런 계절에 들어보시면 훨씬더더 좋을 노래를 한곡 소개하고자 하도록 할건데요. 오늘 준비해본 내용을 해 드려볼 노래는 2009년도에 발표가 되어진 노래였는데요.

부활 생각이나

부활 생각이나

부활의 최장기 보컬리스트로 정식으로 정식활동을 하시던 정동하씨가 보컬로 활동하던 그때쯤에 발표가 되어졌던 노래였는데요. 그리고 역시 부활 생각이나도 리더이신 김태원씨가 작곡, 작사를 하신 곡이기도한데요. 부활의 대부분의 노래를 직접 작사/작곡을 해 보시기로하죠.

부활 생각이나

부활 생각이나

사적으로는 김태원씨는 정말 천재인듯하시더라고요. 그가 만든 노래들을 모두 들어보다보면 어떻게 이런 노래들을 만들었을까라는 생각이 항상 들게 되어지더라고요. 오늘은 라이브로 감상 해 주실 수가 있도록 준비해보았는데요.

부활 생각이나

부활 생각이나

정동하씨의 가창력은 이미 잘 알려져있기도 할게요. 음원 CD를 씹어먹는 수준의 라이브 실력을 보여주시는데요.

김태원씨가 가장 아끼던 보컬리스트이기도 했었죠. ‘역대 부활의 음악적 색채를 가장 잘 소화해내는 보컬리스트’라고 김태원씨가 평가를 하기도하였습니다.

또한 ‘앨범을 만들때면 보컬리스트에 맞춰 어쩔수 없이 한두곡씩을 제외하실 경우가 있는데 정동하씨의 경우엔 그렇게 제외시킨 경우가 한번도 없다’라고 말씀하기도 하였데요.

또한 2009년 계약만료후 5년 재계약을 하는등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정동하씨의 라이브로 감상 하실 수 있는 부활 생각이나 동영상이에요. 김태원씨의 곡과 너무나 잘어울리시는 보컬리스트였던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의 추천곡 여러분들도 즐겁게 감상을 해보시기 바라네요.